주식 투자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주가 하락장, 코스피 하락, 다우존스 하락

소빈2 2020. 6. 29. 13:45
반응형

글루미먼데이다...
비가 올 듯 말듯,,
날씨가 꾸리꾸리하다.,...

그런 꾸리꾸리한 날은 꼭 주식이 떨어지던데 ^^...

다시 세계가 코로나 재확산 두려움에 휩싸이며, 주가가 다시 하락하기 시작했다.


오늘의 국내주식!

비가 내리고 있다....
물론 내 잔고도 비가 내리고 있지...! ㅜㅜㅜㅜㅜ

정말 대부분의 주가들이 하락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서, 국가들의 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계속해서 기록하고 있고, 대중의 심리도 공포에 휩싸여, 증시 시장이 좋지 못하다.
코로나가 막 나오고, 증시가 폭락했을때, 몇몇사람들은 v자 반등을 기대하고, 몇몇은 아직 내려갈 곳이 남았다고 했는데,
아직 더 지켜봐야 겠지만, 두번째 하락장이 다시 오는 듯 하다.



전세계의 코로나 확진자가 1000만명을 돌파하면서,
2차 팬데믹이 현실화 되었다.

미국에서는 신규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고 있고, 전지역으로 번졌다.
트럼프 대통령도 자신의 일정을 취소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진행했다.

국내에서는 수도권 교회 집단발발이 다시 한번 발생하면서, 잡힐듯 잡히지 않는 코로나의 꼬리를 계속 쫓고있는 모양새를 보였다.



특히 미국지역의 확진세가 점차 심해지고 있는데, 1차 대유행보다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2차 코로나 팬데믹은, 봉쇄와 완화 확산 재봉쇄를 반복하며,
침체가 2중으로 오는 사태가 우려되고 있다.




이와중에 백신에 관련된 뉴스는 희망적이지 않았다.

혹 백신이 개발되더라도, 일반 시민들의 경우 이번년도안에 접종이 불가능하며, 아직도 백신은 실험단계에 있는 것이다.
이르면 올가을 백신이 개발될 수 있지만, 이후에 생산 유통, 배급의 문제로
올해안에 일반적인 시민들이 백신을 접종할 수 있지 못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현재 미국 길리어드의 코로나 백신 실험이 가장 앞서서 진행되고 있으며, 임상 3상의 단계에 이르러 있다.



이런 안좋은 소식에,, 물론 미국 주가도 좋을리가 없다.
연일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는 주가들.

이때쯤 되니, 워렌버핏이 다시한번 생각난다ㅋㅋㅋㅋㅋㅋ
버핏오빠... 아직 때가 오지 않았다며 항공주를 다 팔았다.
그리고 반등하는 주가 장에서도 아직 매력적인 가격의 종목을 찾지못했다며 매수를 하지 않았다.
만약 이상태가 계속 된다면, 과연 버핏이 틀렸다고 말할 수 있을까

뭐 그건 두고봐야겠지만, 주가가 점점 하락장을 기록하는 지금,
버핏이 했던 말이 생각난다.

버핏은,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한 주가 폭락은 다른 시기의 주가 폭락과는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이 상황이 장기적으로 갈 경우 투자를 신중히 해야한다. 고 충고했다.
나는 그말을 듣고,,, 돈을 조금 남겨두긴 했지만, 그래도 기존의 주식을 많이 팔지는 않아서,,
서비스업계의 주식들이 많이 떨어지고 있긴 하다.
어차피 나는 장기전으로 갈 것이긴 하지만 그래도,,ㅎㅎㅎ
주식이 떨어지니 마음이 아프다.

하지만 하락장이라는 의미는, 매수타이밍이라는 것이니,
좋은 기업의 주식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자신이 평소에 사고 싶었던 기업들의 주식이 떨어지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한 주 정도 경험삼아 사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언제쯤 이 상황이 정리되고, 안정화에 들어설까...
자유롭게 여행하던 그때가 그립다 ㅠㅠㅠ
여행하기도 힘들고, 어디 가기도 힘든 요즘 시기,
모두들 힘들거라고 생각되는데, 다들 힘내서 긍정적으로 생각했으면 좋겠다.

같이 힘든 시기를 이겨나가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