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해외주식, 미국주식 달러로 직접 사는 법!

소빈2 2020. 6. 12. 00:05
반응형

미국주식을 하는데에는 많는 장애물이 있다..

첫번째로 높은 수수료!
두번째로는 높은 환전 수수료!

두가지 이다.

나도 미국에 있었을 때, 스타벅스를 재미로 한 주 사서 해보았는데 너무 재밌길래, 한국에서도 미국주식을 하고 싶었는데 너무 수수료가 높았다.

그래서 달러로 직접 미국주식을 살 수 없을까? 해서 알아보게 된 달러로 미국주식 매수하는 방 법!


1. 한국투자증권 계좌 개설하기



나는 한국투자증권을 이용하였다.
홍보는 아니구..맨처음 한투를 이용하게 된 이유는, 카카오뱅크에서 5천원 준다고해서.... ㅎㅎ.....
그래서 만든 계좌가, 국내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였다.
그래서 국내주식을 샀는데, 코로나로 반!타!작

암튼, 한투가 우리은행을 통해 외화 가상계좌를 만들어 주어, 달러로 직접 미국주식을 매수하는 것이 가능하다.
내가 알기로는 내가가진 달러로 직접 해외주식을 매수하는 증권사는 몇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투가 그중 하나이다.
일단 한투증권사에 계좌를 만들어준다!



2.해외증권거래신청


메뉴에 들어가서, 돋보기를 누르고 해외증권을 입력한다.
그럼 위와 같이 나오고, 여기서 해외증권거래 신청을 누르면 된다.

거래신청 버튼을 누르고, 간단한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해외증권신청이 가능하다.

이렇게 나의 외화가상통장이 개설되면, 여기로 입금하면 끝!

달러 입금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외화통장의 송금기능을 이용하여 진행하면 된다.
다음에 내가 가진 신한은행 외화통장의 송금기능을 이용하여 모바일로 달러를 송금하는 법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겠다!

송금한 외화 잔고는,
잔고>계좌종합>외화
로 들어가면 잔고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3. 해외 주식 매수

내가 너무 막 해서 사진이 좀 지저분하지만..
아래의 주문을 누르고, 매수 칸에 들어오면 위와 같이 보인다.

외화버튼을 누르고, 자신이 원하는 주식의 수량을 입력하면, 사자 버튼을 눌러 매수를 한다.

매수에 성공하면, 잔고 > 체결잔고 에서 자신의 주식을 확인할 수 있다.

정말 쉽다!

나의 소중한 주식들..
얼른 자라나라~~~


주식들이 코로나로 인해 많이 하락해서 맨처음엔 증말 속상했다. 하지만 빠졌다는 건 매수타이밍이 온 것이라고 생각들었다.
물론 미국주식도 이때 많이 빠져서, 이때가 아니면 살 타이밍이 없을 것 같아 미국 주식을 너무 사고싶었었다.
그래서 달러 예금을 들어놓은 것을 모두 해지하고, 달러로 해외주식을 매수하는 법을 알아본 뒤, 주식에 달러를 넣었다. 결과는 만족스럽다!
수익을 좀 봤기때문ㅎㅎ
그 짧은 사이에 배당금도 받아봤고, 오르기도 올라서 기분이 좋았다.
확실히 미국주식은 떨어져도 불안한 마음이 덜한거 같다.
배당금 받는다는 것도 기분 좋고ㅎㅎ

아 여기서 내가 또 추가로 들었던 의문 사항은,
매도해도 달러로 받나?
배당금은 달러로 받나?
였다.

답은 네네! 달러로 매수한 모든 주식은 달러로 모든게 진행된다 였다.
배당금도 달러로, 수익이 나도 달러로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아는분은 아시듯이, 250만원의 차익이 발생하게 되면 세금을 내야해서 복잡해질 수 있으니, 250만원 차익이 발생하기 전에 한번씩 팔고 다시 사는게 좋다고 한다.(250만원 수익이나 발생하면 좋을 듯)


최근에 미국주식 몇 개를 처분했지만 후회하고 있다..
역시 존리 선생님의 말을 듣는거였는데..!
다시 기회가 되면 또 매수할 예정인데, 좀처럼 타이밍이 오질 않는다 요즘은!
금리가 또 떨어지게 되면, 주식도 많이 하락할 것으로 보이니,, 조금 더 기다려봐야겠다.

해외주식을 달러로 매수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정보가 너무 없어서, 직접 다 전화해보고 안 사실이다.

다음에는 신한은행 외화통장에서 한투 가상외화계좌로 보내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다!

그럼 다들 성투하기를 바란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