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에코마케팅 무상증자 실행, 권리락, 왜 이렇게 떨어졌지?

소빈2 2020. 8. 20. 12:06
반응형


에코마케팅이 무상증자를 실행하면서, 권리락이 오늘 발생했다.
오늘 수익률이 많이 떨어졌길래 너무 놀라서 봤더니, 나름 효자종목 에코마케팅이 -가 되버린 것이였다.

무상증자 하는건 알고 있었는데, 권리락 일자를 모르고 있었다가, 오늘인 걸 알고 놀랐다.
나는 원래 권리락과 동시에 증자가 함께 이뤄지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증자는 9월 10일쯔음에 진행될 예정이다.
배당락일까지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들에게 무상증자가 이뤄진다.

일명 1+1이다ㅋㅋㅋㅋㅋㅋ
근데 가격적인 측면으로보면 똑같다.
1주를 반으로 자른후에, 다시 한주를 무상으로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원래는 5만원대를 갱신하던 주가가 28000원대로 떨어진 이유가 그것이다.
반으로 뚝 잘랐기때문!!

이쯤에서 알아보는 에코마케팅..
나는 에코마케팅에서 일을 했던 적이 있다.
그래서 주식을 안사려고 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재무재표를 보니, 기업의 상태가 굉장히 좋았다.
사실 에코마케팅은 온라인기반 광고대행사이기 때문에, 투자대비 큰 이득을 얻고있는 사업이였다.
또한 코로나 수혜주에 속하기도 하고? 온라인 기반 사업이다 보니까.
그래서 매수를 조금 진행했다가, 꽤 올랐다.
은근 온라인 광고 대행사 쪽에서는 유명하고, 그렇기 때문에 매수를 진행했다.
앞으로 상황을 봐서 차근차근 몇주씩 더 사모을까 생각중이다.


오늘 코스피가 2200까지 떨어졌다.
최근 2400까지 오른데에 비해서 갑자기 200이나 떨어진 것이다.
아무래도 코로나 여파가 있는 것 같다.
진짜... 후!
암튼, 수익률이 많이 낮아져서 놀랐지만, 그래도 이때다 싶어 삼성전자를 추가로 매수했다.

에코마케팅도 조금 더 사긴했는데 많이 사진 않았다.

암튼 에코마케팅 무상증자때문에 수익률이 많이 떨어져서 놀랐을 개미들을 위해 (놀란 개미 = 나)
이 글을 적는다 :)

무상 증자는 추후에 이뤄질 예정이니, 놀라지말고 에코마케팅 주가가 계속 쑥쑥 오르기를 기대하자!

에코마케팅 화이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