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미국주식, 애플 근황 : 하루만에 10% 향상, 애플 주식 분할

소빈2 2020. 8. 3. 13:56
반응형


애플이 갑자기, 10% 주식가격이 올랐다.
저번주 금요일에 있었던 일이다.

지난 주말에 조금 바빠서, 이제야 포스팅을 한다.
7월말부터 시작된 비트코인에 무서운 상승세에, 비트코인에만 집중하다가 주식에 신경을 별로 못쓰고 있었다.

근데 갑자기 저번주 금요일에, 총 금액이 갑자기 올랐길래, 무슨일이지 하고 봤더니,,

애플의 주가가 갑자기 10%가 상승했다.
저번에 디즈니 리뷰 할 때는, 7%가 올라서, 왜이렇게 올랐나 리뷰를 했는데,
이번에 애플은 10%가 상승했다.

애플의 현재 가격은 425불이다.
저번까지만 해도 300불 후반대를 왔다갔다만하고 오르질 않길래, 좀 기다려야 되나 싶었는데, 갑자기 10%가 올랐다.


무슨 일인가 봤더니,,
애플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겪었음에도, 수익이 11% 상승을 기록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굳건한 IT기업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애플은,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무형의 서비스로 많은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는 기업이다.

또 하나의 뉴스는,
소액 투자자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애플이 주식을 곧 1/4로 분할하여, 좀 더 많은 투자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8월 24일까지 기존의 주주들에게 주식을 배분하고, 8월 31일부터 분할된 주식 매수가 가능하다.
1/4로 분할할 예정이니, 기존에 1주를 가지고 있었던 주주들은 8월 24일부터는 3주를 받게된다고 한다.
1/4로 분할하는데 왜 3주 주는지는 아직도 모르겠다.

애플이 주식을 분할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 아니다.
과거에도, 시장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주식을 분할한 적이 있고, 이것은 좋은 기회라고 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애플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코로나 바이러스임에도, 상승을 보이는 애플은, 정말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엄을 보여준 것 같다.
원래는 다른 주식을 더 사려고 했는데, 이번에 애플이 분할되면 상황봐서 더 매수해야할 것 같다.

원래는 ETF사려고 했는데,,,
트럼프 대선 이후로 주식이 좀 떨어지지 않을까 싶은데 잘 모르겠다.
어차피 주식은 아무도 예측을 못하니까ㅠㅠㅠㅠ

좋은 실적을 내고 있는 와중에, 시총 세계 1위도 등극했다.
어디까지 갈껀지 애플 정말,.,,,,

한번 애플에 빠지면 진짜 나올수가 없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
좋긴 좋아....
암튼 이번에 오일파워도 이길만큼, 정보기술 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사회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싶다.
오일 = 제조업

정보가 힘이 되는 세상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재택근무, 정보기술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IT기업들의 성장이 훌쩍 높아졌다.
그 수혜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등 미국내의 공룡 IT기업들이 보고 있지 않나 싶다.

애플의 힘에 다시 한 번 놀라면서,,,
애플을 더 사자 다짐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역시 미국 주식은 날 배신하지 않아
미국 주식하시는 분들 다같이 힘내서 돈벌어서 주식 더 삽시다!!
우리나라가 일본 보다 수출로 버는 돈이 많은데도, 글로벌 수입이 일본에 미치지 못하는 이유는, 투자로 인한 배당금이 일본이 월등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우리나라도 주식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없애고, 항상 투자자의 마인드로 살아갔으면 좋겠다!!

다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