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국내 증시, 국내 주식 / 카페 24, 24% 반등!

소빈2 2020. 8. 7. 19:33
반응형


국내 증시는 너무 드라마틱한 것 같다.
오늘의 드라마 종목은~~~~~

카페 24!

나도 한때 카페 24에 몸을 담았던 사람으로서.. 흠흠
카페 24를 눈여겨 보고 있었다.

카페 24는 페이스북과 연계된 전자상거래 관련 업체로 알고 있는데, 친구가 페이스북이 카페 24와 일할 것이라는 기사가 뜨자마자
이건 사야된다면서 소리를 높였다.

그래서 나는 5만 얼마에.. 담았었다.
한 5-6주정도?
그러다가, 이 회사 재무상태가 너무 별로라, 그냥 한 6만원대일때 팔아버렸다.
이 당시에도 한 2-3일정도만에 하루에 10%가 왔다갔다 했었던 것 같은데, 기억이 잘 나질 않는다ㅋㅋㅋㅋㅋㅋ

내가 팔고나서, 친구는 6만원대에 샀는데, 그 뒤로 쭉죽 하향세를 기록해서, 친구가 너무 열받아서 주식을 그만뒀다.
그래도 친구는 떨어진 주식을 팔기는 뭐해서 그냥 가지고 있겠다고 했는데, 이번에 엄청난 상향세를 보이길래 캡쳐해서 보내줬다ㅋㅋㅋㅋㅋㅋ



맨처음 봤을때는 20% 올랐었는데, 종가로 보니 24%까지 올랐다.
상한선이 30%니까, 어마어마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계속해서 쭉쭉 치고 올라가는 카페 24!

왜 올라가나 알아봤더니,,



집 떠난 외국인들이 다시 한국증시로 돌아오면서, 순매수 종목에 카페 24가 올라섰다.
우리나라 증시는 진짜 외국인들에 의해서 결정되는건지... 뭔지
외국인들이 순매수 했다하면 엄청나게 오른다.
아무래도 매수하려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는 가격이 오른다는 의미니까.
그냥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적용된 걸 테지만, 그래도 하루아침에 24%가 오르다니 대단했다.
이름도 카페 24고, 성장률도 24%다 ㅋㅋㅋㅋㅋㅋ

그렇다고 오늘 장이 막 엄청 오르는 장도 아니였던 것 같은데, 혼자 24%가 올랐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페이스북 효과가 큰 것인가,,
해외 증시도, 계속해서 올랐다.

더블딥이 온다는 건 다 뻥이였나,,,
대체 언제 더블딥이 오는지 모르겠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비즈니스들이 문을 닫고, 위축되면서 경제 성장률이 낮아졌고, 낮아진 상태이다.
그러나 그에 따라 수혜를 본 기업들도 많다.
결론적으로 아직까지는 아름다운 V 곡선을 그리고 있지만, 또 언제 W가 될지 모르겠다.

그래도 난 어차피 노후자금으로 하는 거니까.. 그냥 냅둬야겠다.
예전에 주식을 한번 정리하긴 했었지만, 그 뒤로 남은 아이들은 그냥 같이 가지고 가야겠다.

암튼 갑작스럽게 오른 카페 24에, 카페 24주주님들 축하드리며, 또 새롭게 떠오르는 종목이 있다면 또 리뷰하겠다!
그럼 빠-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