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미국주식, 해외주식 하락장 다시 시작되나?

소빈2 2020. 6. 11. 22:50
반응형

나는 한국투자증권을 이용해서 해외주식을 하고 있는 중이다.
모아놓은 달러가 있었기 때문이다!

 

미국 인턴생활을 할 당시에, 미국에 간 이유가, 영어를 배우고, 더 나이가 먹기전에 마음껏 놀고싶은 생각이였기 때문에, 버는 대로 많이 썼었다. 

물론 당시의 생활비가 많이 들기도 했고, 집값도 따로 내야하고,,

혼자 생활하는데 드는 돈은 생각보다 컸다.

또한, 급여는 최저로 받고, 생활은 남들과 비슷하게 하고 있었으니, 급여가 남는게 거의 없었다고 보면 된다.

근데 그와중에 또 한푼 두푼 모아서 엄마 가방도 사드리고,, 나도 이곳 저곳 여행을 갔다.

 

그러다가 남은 달러는 한국에 가지고 들어오게 되었다.

처음에는 달러로 할 수 있는게 많이 없다는 안일한 생각으로, 나도 명품가방이나 하나 살까 하다가,

한국에서 달러로 미국 주식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닿고 그때부터는 안쓰기 시작했던 것 같다.

그래도 초반에 생활비로 많이 쓴게 있었기 때문에, 생각했던 것 만큼 많이 모으지는 못했지만..ㅎㅎ

암튼, 그래서 달러를 가지고, 미국주식을 하나하나 모으다가, 저번에 마이너스 금리를 대비하여, 델타항공과 디즈니, dia etf의 주식을 팔았었는데, 다시 막 오르기에 속이 쓰렸었다...

근데 오늘 다시 시작된 하락장...!

코로나가 재발하면서 다시 서비스업관련 주가들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나의 코카콜라와,,, 스타벅스들이 떨어진 것이지,,,, 허허허허허허허

난 괜찮아,,,

어차피 장기투자고,,, 배당금 받을 거니까1,,,,,

 

그냥 디지털 관련 주나 많이 살걸 그랬나ㅎㅎ,,,

그래도 하나에 올인하면 너무 불안하니까, 여러가지로 나눠서 샀다만,,

근데 이렇게 떨어져도 DIA ETF판건 너무 아깝다 ㅠㅠㅠㅠ

주가 떨어지면 그거 먼저 사야지...

월배당받는 꿀 ETF를 내가 괜히 놓쳤어,, 비싸긴 비싸다만 그래두,,,!


주식은 언제쯤 안정화가 이루어지려나...

아주 무섭게 올랐다가 내렸다가 한다...!
미국주식 사는법을 다음에 또 포스팅 하겠다ㅎㅎ

그럼 빠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