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성남 상대원 순대국 맛집, 곰바우순대 쫀맛탱

소빈2 2021. 9. 18. 18:07
반응형


상대원에서 엄마아부지 일을 도와드리고, 점심을 얻어먹기로 했다.
점심을 뭐먹을까 하다가~
초밥을 먹을까 뭐먹을까 하다가~

순대국 존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하기로 결정!


가게 이름은 곰바우 순대엿고, 순대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였다.
나는 순대국에 찹쌀순대 넣는걸 좀 혐오하는데, 여기는 역시나~ 고기 순대였다.


메뉴는 심플하다.

역시 맛집은 메뉴가 심플하지!
우리는 순대국 4개 주문!

여기는 살코기랑 머릿고기는 분리가 안되신다고 따로 주문은 안된다고 하셨다.
그래서 나는 순대만 주문!


여기는 처음부터 다진 고추를 주셔서 좋았다.
다데기랑 새우젓, 쌈장, 다진고추, 깍두기, 배추김치, 양파, 고추를 밑반찬으로 주셨다.

딱 봐도 맛있어보이는 느낌~~
말해뭐해.. 김치도 다 맛있었다.
개인적으로는 깍두기가 더 좋았다.


드디어 순대국 등장!
뽀얀 국물의 순대국이 너~~ 무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후추랑 들깨가루를 더하고, 새우젓으로 간을 조금 맞췄다.


고기 순대 존맛탱!!
나는 매운걸 잘먹지는 못하지만 엄청 좋아해서, 다진 고추도 흠뻑 넣어줬다.


내가 순대국을 먹을때는, 순대의 껍질은 없애고 순대 안의것을 풀어가지고 떠먹는 걸 좋아한다.

이러다가 다먹어 갈때쯤에 다데기를 넣고 밥을 말아서 먹으면 정말 최고다… ❤️


4명다 깰끔하게 순대국을 비웠다.
요즘 계속 순대국 실패해서 좀 슬펐는데, 오늘 엄청 기분 좋았다.

담에는 친구들 데리고 가고 싶은데,
저기가 좀 좁고, 아저씨들도 많아가지고 친구들을 데리고 올 수 있을까 싶다.

내가 갔을때도 어떤 아저씨가 거나하게 취해가지고 엄청 시끄럽게 했지만,,
맛이 너무 좋아서 참을 수 있었다.

다음에도 방문의사 10000%!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