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사설

6.19일 사설 : K게임의 세계화 / 컴투스, 넷마블, 엔씨소프트 주식 알아보기

소빈2 2020. 6. 19. 09:03
반응형


코로나 이후,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정말 크게 올랐다.


엔씨소프트는 거의 두배정도 급등했는데, 코로나 수혜주라고 할 수 있다.
코로나때문에 50만원대까지 떨어졌다가, 지금은 80만원...... 대단하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서 머물게 되며, 게임에 대한 수요, 넷플릭스, 유튜브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해당 주가가 급등했다.

나는 게임에 워낙 관심이 없었어서, 사람들이 이렇게 게임을 좋아하는지 몰랐는데,, 놀랍당ㅎㅎㅎㅎ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만든 회사죠..?
너무 몰라서 민망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





엔씨소프트 뿐만이 아니다. 프랑스에서는 벌써 국민게임으로 대우받는 K게임!


1) 전 세계가 주목하는 K게임은, 연간 8조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자랑하며, 전세계가 주목하는 K팝의 11배, K무비의 154배에 달한다.

2) 구글의 앱마켓인 구글플레이를 기준으로, 북미지역에서 K게임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 게임사 중에서 K게임을 선두하고 있는 넷마블은, 1분기 해외매출만 3777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71%를 차지했고, 모바일 게임사 컴투스의 대표작 서머너즈 워는 프랑스에서는 국민게임이라 칭송되며,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게임으로, 1분기 해외매출의 전체 83%를 치자했다.

3) 엔씨소프트는 3N(넷마블, 넥슨, 엔씨) 중에 해외 공략에 가장 소극적인데, 전문가는 국내 매출기반이 탄탄해 해외 진출을 굳이 서두르지 않는 것 같다고 말하며, 올해 1분기 해외 매출 비중도 전체의 13%정도로 경쟁사와 차이가 큰 폭을 보였다.


갓씨소프트는 리니지 2M만으로 얻은 국내매출이 전 세계 구글플레이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와우....... 엔씨소프트 주가가 왜 올랐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죠..?
엔씨소프트는 국내매출이 좋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해외공략은 아직 하고있지도 않는데,,,,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해외로 눈 돌리면 난리나 나겠다.... 와우ㅋㅋㅋㅋㅋ

정말, 게임이 이렇게 인기가 많은줄은 몰랐는데,,
나는 평생 살면서 제일 길게 해본 게임이 2달..? 3달이 다 인것 같다..
근데 이렇게 보니 게임주들이 정말 탐나네
한번 사봐..?
엔씨소프트는 지금 너무 올라서 좀 그렇지만, 컴투스나.. 넷마블이나ㅎㅎㅎ

그런 의미에서 넷마블과 컴투스 주가 알아보기!



# 넷마블

먼저 넷마블!
넷마블의 경우, 아직 주가가 확 올랐다거나 하는 것은 없었다.
K게임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 맞나요?
주가는 아닌 것 같은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럴때 사야되나요1!?!!??!


매출액은 꾸준히 늘었으나, 부채도 그만큼 증가하여, ROE가 3%정도 나왔다.
부채를 똑똑하게 쓰고 있는 기업인가?

그건 좀더 알아봐야 겠군!


전년대비 영업이익은 줄었지만, 순수익은 늘었다.
벌써 575억을 기록하는 중!

넷마블 괜찮군여.....
사야되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컴투스

그 다음은 컴투스!
컴투스는 최고치를 한번 찍고 내려오고 있는 중이다.
와 근데 코로나로 떨어지고 올라가는 추이가.....
급격했구나....
왜 나는 게임에 관심이 없었던거야!!!!!!
카페갈생각만 하고...
스벅 살 생각만 하고!!!!!
코카콜라 살 생각만 하고!!!!!



확실히 컴투스가 넷마블보다는 ROE가 12%로 높다.
과거 26%에 육박했던 것에 비하면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안정적인 ROE를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순수익은 떨어졌다.
매출액도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고,,,
순이익도 많이 줄었네... 흠

이번년도 당기 순이익도 작년에 비해 많이 줄은 편이다.
물론 코로나로 인해, 순이익이 줄어든건 이해하지만 흠

이건 뉴스랑 내용이 다르자나!!!!!
뭐야!!!!

판단은 개인의 몫이긴 하지만..

뭘 살지는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다.

암튼 코로나 수혜주중의 하나로 꼽히는 게임주를 알아보았다.
해외에도 게임주가 있을텐데, 그거또한 다음에 알아볼 기회가 있으면 알아봐야겠다.

게임주에 투자하신 투자자님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란다! :)

반응형